종합잔고 [4205]

고객의 보유잔고현황을 체결기준 및 결제기준으로 계좌단위에서 종목단위까지 단계별로 제공하고 있는 화면입니다.
또한 채권평가방법 및 신탁평가방법등 다양한 조회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고객의 경우 등록된 주민(사업자)등록번호 기준 전체 잔고가 조회됩니다. 타인계좌HTS약정을 한 고객의 경우 전체/본인/타인 의 계좌를 선택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.
 
잔고기준은 체결기준과 결제기준으로 조회가능하며 기본 체결기준으로 제공합니다.
 
조회조건보기
 
채권평가방법은 '장부가평가/시가평가/매수단가평가'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장부가평가 : 매수금액부터 만기금액까지 평가차액을 잔존기간대비 일할 계산하여 일정하게 증가하도록 적용
- 매수단가평가 : 매수단가와 매수금액을 변동없이 만기까지 일률적으로 적용(RP는 원금표시)
신탁평가는 시가평가와 장부가평가중 조회를 원하시는 평가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계좌상태는 '정상, 전체' 중 조회를 원하시는 계좌상태를 선택합니다.
'계좌무잔고' 는 펀드는 개설되어 있으나 잔고수량이 0인 경우를 말하며 '표기/미표기'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'투신무잔고'는 펀드는 개설되어 있으나 잔고수량이 0인 경우를 말하며 '표기/미표기'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상장폐지제외 선택시 보유종목중 상장페지종목은 제외하고 조회가 됩니다.
시간외단일가시세반영 선택시 조회시점이 시간외단일가 장중인 경우 시간외단일가 시세로 반영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.
계좌별/상품유형별/자산유형별/종목별/예수금상세 탭을 선택하여 해당 탭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 
- 계좌별잔고현황 : 고객의 계좌별 잔고현황을 보유상품으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상품유형별잔고현황 : 주식/금융상품/선물옵션/투자신탁/신탁/예수금 의 유형으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자산유형별잔고현황 : 고객의잔고현황을 주식형/채권형/해외주식형/해외채권형/대안상품/현금성 의 유형으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
- 종목명잔고현황 : 고객의 잔고현황을 종목별로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예수금상세 : 에수금을 상세 항목으로 분류하여 계좌별로 출금가능금액/미수미납금/신용융자금/대출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> 미수미납금 : 조회일 기준의 '미수금/이자미납금' 이며 상세버튼 클릭시 연체이자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.
> 외화평가 : 한국은행 최종등록환율로 환산한 원화금액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> 대출금 : '담보대출금/청약대출금'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버튼 클릭시 권리 또는 청약이 발생한 내용에 대하여 상세현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 
- 권리구분 : '유무상증자/공모주청약외/감자출고(분할상장)'
- 권리상태 : 권리락/청약,신청/배정/감자출고(분할상장에 한함)
- 권리수량 : 배정/청약/입고/출고수량
- 배정수량 : 배정비율에 따른 배정수량
- 입고수량 : 입고예정수량
- 출고수량 : 잔고에서 출고된 수량
- 권리청약평가금액 : 권리입고예정인 유가증권의 평가금액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항목으로 당사 기준에 따라 평가한 금액
- 권리기준수량 : 권리가 발생한 종목의 잔고수량을 제공
총 평가금액 : 고객의 보유잔고현황으로 총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입니다,
[총평가금액 = 예수금 + 유가증권평가금액 - 미수미납금 - 신용융자금]
   
수량단위
- 주식(주), 채권/ELS/RP(천원), 선물/옵션(계약), 수익증권/뮤추얼(좌), CP(원), CD(매)
   
종목별 평가기준
- 주식(현재가 또는 종가), 비상장주식(매수단가 또는 ‘0’)
- 채권(장부가,시가,매수수익률,매수단가 중 선택)
- CD(장부가,매수단가 중 선택)
- CP(장부가,매수수익률,매수단가 중 선택)
- RP(장부가)
- ELS/워런트(공시가)
- 해외주식(현재가 또는 종가 × 첫등록기준환율 : 소수둘째))
- 해외채권('평가금액' 항목에 원화장부가로 제공함)
- 수익증권/국내뮤추얼(기준가)
- 해외뮤추얼(기준가×첫등록기준환율)
- 신탁('평가금액' 항목에 장부가로 제공함)
- 선물/옵션(현재가 또는 종가)
- 외화평가(첫등록기준환율)
   
연환산수익률 : 보유종목 중 '채권(복리채,할인채)/약정식 RP/CP/CD, 수익증권(적립식펀드 중 웰스플랜펀드 제외)' 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고객의 보유잔고현황을 결제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본 화면은 계좌의 모든 잔고현황을 집계하여 제공하는 화면으로 거래에 따른 잔고반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주문 또는 체결확인시 '[4201]계좌잔고' 화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- 삼성Honors랩 상품은 PGM단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 PGM내 보유종목현황을 조회하시려면 '[4770]랩잔고현황' 화면에서 조회하시기 바랍
- 채권평가금액은 실제 매도시 매도가격에 따라 평가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전체 ■ 모든 계좌의 잔고현황을 집계하는 화면으로 당일 잔고반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   주문 또는 체결확인시 '[4201]계좌잔고' 화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주식/선물 ■ 체결기준 선택시 주식과 선물/옵션에 한하여 전일/당일 매매분을 반영한 잔고수량 및
   예수금입니다.
선물 ■ 선물환정산금액은 선물환 정산시 발생했던 금액의 합계액이며 선물환정산수익률은
   「평가금액 / (매수원금 - 선물환정산금액) -1」 로 계산됩니다.
■ 금일 대용매도금액은 수수료/제세금 공제전 금액으로 선물/옵션 현금잔고에 포함되며
   상세조회는 '[4305]선물옵션익일증거금가계산' 화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펀드 ■ 평가금액은 당일 기준가로 평가되는 경우 흑색으로 표시되고, 직전영업일 기준가로 평가되는
   경우 적색으로 표시됩니다.
   (기준가 미등록 또는 결산 중인 때에는 직전영업일 기준가로 평가됩니다.)
■ '10.10.18 전에 전환된 장기주택마련저축 체감식펀드(가입 후 1년마다 보수가 낮은 펀드로
   자동 전환되는 펀드)의 원금이 실제 투자하신 금액으로 변경되었습니다.(시행일 : '11.3.18)
채권 ■ 채권평가금액 = 잔고수량 X 평가가격(원미만 절사) ÷ 10,000
■물가채권의 경우 평가가격 및 매수/평가금액은 물가지수를 반영하였고, 매수가격은 물가지수를
   반영하지 않은 가격입니다.
■채권의 '기지급이자'는 기지급된 세전이자의 합계입니다.(실수령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.)
   채권의 '이자포함수익률'은 '기지급이자'를 포함한 세전수익률입니다.
   채권은 매도시 평가금액으로 매매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.
해외채권 ■ 해외채권(브라질채권 등)의 평가는 매수금액기준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, 채권가격 및
   환율의 실시간 변동분이 반영된 평가를 위해서는 조회조건보기 내 해외채권평가에서 시가평가를
   환율의 실시간 변동분만 반영된 평가를 위해서는 장부가평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R P ■ 수시RP(CMA RP 포함)는 세후 평가금액, CMA MMW는 세전 평가금액으로 안내됩니다.
■ 휴일에 CMA RP평가금액을 조회하면 영업개시일에 지급할 이자를 포함한 평가금액으로
   안내되며, 인출가능금액은 거래일자로 계산한 이자금액으로 안내됩니다.
신탁 ■ 신탁잔고의 경우 평가금액은 당일 운용상황에 따라 조회시점 이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.
   계좌별, 상품유형별 탭에서 신탁출금액(신탁정기지급액)은 이자지급/Wrap출금액에 포함됩니다.
■ 신탁 외화수탁상품(상품코드 260)의 경우 종목별 탭에 한해 매수금액, 평가금액, 평가손익이
   가입한 통화로 기재됩니다. 단 총 평가금액, 체결기준현금잔고, 유가증권매수금액,
   유가증권평가금액, 유가증권평가손익을 계산함에 있어서는 당일 기준환율로 환산되어
   반영됩니다.
퇴직 ■ 퇴직연금신탁의 경우 보수 차감 전 평가금액이며, 자산관리기관기준 평가금액입니다.
■ 랩상품의 평가손익은 「평가금액 + WRAP출금액 - 매수금액」 으로 계산되며 평가수익율은
   「평가손익/매수금액(자산배분누적액)」 으로 계산됩니다.
방카 ■ [방카슈랑스]는 조회조건보기에서 표기로 선택한 경우에만 나타납니다.
   평가금액은 해지환급금입니다. 단, 관련 세법에 부합되지 않은 경우 보험차익을 과세한
   실 지급금액을 나타냅니다.
   매수금액은 기납입보험료로 중도인출, 약관대출, 감액 등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   또한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은 납입시점, 납입방법, 납입경로에 따라 잔고에 반영되지 않을 수
   있습니다.
   방카슈랑스는 보험사로부터 받은 최종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   보다 자세한 내용은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■ 전 영업일 기준자료이므로 현재 계약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.
   또한 해당보험사에 직접 거래하신 경우 실시간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